#실습준비
*getRandom.js 파일을 새로 만듭니다.
코딩을 합니다.
export default function random() { return }; |
#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
( return할 값은 개발자도구의 콘솔창에서 직접적으로 코딩을 해 볼게요. )
#Math.random()
대문자로 시작하는Math라는 수학객체가 하나 있습니다. 메소드로 random()을 실행해줄 수 있습니다.
여기다가 곱하기 10을 하면
Math.random() * 10
정수부분에도 숫자가 잘 나오게 되는데요.
#소수점 부분 숫자는 버려주는 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
Math 객체의 내림처리를 해주는 메소드 floor 를 사용합니다.
#.getRandom.js파일 완성
결국에는 우리는 랜덤한 정수를 반환하는 로직을 간단하게 테스트 해 본거고
그 로직을 랜덤이라는 함수에다 작성을 해서
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
이 부분에서 실행된 특정한 랜덤한 숫자가 이 랜덤 함수의 밖으로 반환될 수 있도록
로직을 구성을 해 줬고요.
그리고 그 반환된 값이 getRandom이라는 이 자바스크립트 파일 밖으로도 빠져나갈 수 있게
export default라는 키워드를 붙여 줬습니다.
# import random from './getRandom'
import를 통해서 내용을 가지고 올건데, 예를들면 random 이라는 이름으로 가지고 올 수가 있겠고요,
main.js 주변에서 'getRandom' 이라는 JS파일을 가지고 올 수가 있겠고요,
뒤에 확장자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.
#조건문(If statement)
여기에 조건문을 활용 해 봅니다.
import random from './getRandom' const a = random() if (a === 0) { console.log('a is 0') } |
이걸로 새로고침을 여러번하면 'a is 0'가 출력이 되는데요,
값이 나오지 않는 것은 a가 0이 아니기때문이고요.
값이 나오면 a가 0이 되었기 때문입니다.
import random from './getRandom' const a = random() if (a === 0) { console.log('a is 0') } else { comsole.log('rest...') }; |
여기서 else를 추가해서 0이 아닌 경우의 값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.
# else if() {} 중간조건
if (a === 0) { console.log('a is 0') } else if(a ===2) { console.log('a is 2') } else { console.log('rest... ') } |
else if()로 중간 조건을 추가할수있다.
if else 같은 경우에는 일단 if 키워드의 조건이 맞으면 그 해당하는 블럭만 실행되고 나머지는
무시되고요.if부분의 조건이 틀리면 그 다음 블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.
else if 중간조건은 추가해서 더 넣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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